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칼럼 > 칼럼

[페피테일의 꼬리발랄] 강아지 달걀 흰자, 노른자 평소 간식으로 주신다면 이것만은 기억해주세요.

 

[노트펫] 안녕하세요. 생기 넘치는 꼬리 페피테일입니다.

 

영양가가 많다고 소문난 계란, 그래서 강아지들에게도 평소에 간식으로 계란을 삶아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좋은 영양공급원이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달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의 성분>

 

계란에는 비타민A. 비타민B, 철분, 칼슘, 엽산 등 여러 좋은 영양소들이 들어있습니다. 특히나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여러 아미노산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조리도 간편한 편이라 많은 분들이 강아지 간식으로 주시기도 하는데요. 몇 가지 주의사항은 지켜주셔야 합니다.

 

흰자를 주실 때는 꼭 주의하세요.

 

계란의 흰자에는 아비딘(avidin)이라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아비딘은 비오틴 기능을 억제합니다. 비오틴(biotin)은 비타민 B7, H 등을 말하는데, 지방 대사, 세포 성장, 피모 등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에요.

 

흰자에는 이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흰자 단독 급여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황에는 비오틴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같이 먹인다면 문제는 없습니다.

 

많은 양이 아니기 때문에 1회 정도 급여 시 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긴 하지만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은 좋습니다.

 

 

날계란은 꼭 주의해주세요.

 

날계란은 살모넬라 감염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혹시나 날계란을 급여하시고 싶으시다면 꼭 위생적으로 처리한 계란을 주셔야 합니다. 살모넬라는 강아지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식중독을 일으키는 무서운 균 중 하나입니다.

 

껍질도 강아지에게 좋다는데 사실인가요?

 

계란 껍질, 난각이라고도 하죠. 난각은 강아지에게 좋은 칼슘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시기 전에 꼭 청결하게 씻어주시고, 강아지에게 주실 때에는 잘 갈아서 급여해주셔야 합니다.

 

여러 균들이 계란껍질을 통해 전염이 가능하므로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계란은 어디까지나 간식입니다.

 

계란이 완전식품 중 하나라고도 알려져 있긴 하지만, 강아지가 주식으로 먹기에는 몇 가지 영양소들이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간식과 마찬가지로 하루 열량의 10% 이하로 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달걀을 주실 땐, 삶아서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조리법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기름이나 버터 등 다른 재료가 조리 중 들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오늘 우리 강아지를 위한 영양 간식, 강아지 달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계란 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주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호자님의 정성이 아닌가 싶은데요. 아무거나 주어서 우리 강아지를 힘들게 하시는 것보다 새로운 것을 주실 때는 꼭 한번 검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