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수로 깊은 구멍 속 아깽이, 어미에 돌려보낸 천사들

"거기서 나와! 엄마 고양이가 기다리잖아"

 

새끼고양이가 빠진 수로 아래 배수 구멍.

 

[노트펫] "구했어요!" 18일 밤 11시 이 말과 함께 사흘 동안 수로에 빠져 애처롭던 새끼고양이의 울음이 멈췄다.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의 공원 수로. 지난 16일 이곳을 지나가던 민정 씨의 귀에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수로 옆으로 물이 빠지도록 돼 있는 배수구 안에서 들려오는 소리였다. 아기고양이는 계속 울어댔고, 민정씨는 차마 발길을 돌리지 못했다.

 

구멍에 빠진 새끼 곁을 떠나지 않고 배회하는 어미 고양이

 

17일 민정 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는 땅을 드러내지 않는한 구조가 어렵겠다고 했다.

 

구멍은 작고 깊었고, 그 녀석은 도무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 119구조대는 아주 깊은 곳으로 들어가 버린 것으로 판단한 모양이었다.

 

119구조대가 그렇게 돌아가고 난 뒤 다시 아기고양이의 울음이 시작됐다.

 

네티즌들의 조언을 참고 삼아 앞발로 붙들고 올라올 수 있도록 천을 구멍 안에 밀어넣고 기다려 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천을 넣어 봤지만 고양이는 응답이 없었다. 

 

그렇게 밤이 지나가고 기대했지만 울음소리는 멈추지 않았다.

 

민정씨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한 것은 수로 주변을 맴돌고 있던 어미고양이.

 

새끼고양이를 한 마리 더 데리고 있었던 어미고양이는 그 곁을 떠나지 못했다. 아마 다른 곳으로 이동하다가 새끼 한 마리가 구멍에 빠진 듯했다. 

 

 

발길은 돌릴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천 대신에 샤워타월을 가져와서 넣어 보기로 했다.

 

천은 매끄러워서 미끄러지기 쉬운 반면 샤워타올은 우둘투둘해서 앞발로 잡기 쉬울 것이라는 충고를 따랐다. 양파망 역시 도움이 된다.

 

샤워타올을 붙잡고 올라온 아기고양이. 

 

18일 퇴근 뒤 친구와 함께 현장을 다시 찾아 구조 작업을 재개했다. 천을 꺼낸 뒤 샤워타월을 돌돌 말아 그 구멍 안에 밀어 넣었다.

 

이미 어둠이 내려 더욱 깜깜했던 수로 구멍 속. 어느 때인가 울음소리가 잦아들더니 아기고양이의 머리가 밖으로 나왔다.

 

구조한 이 녀석을 어떻게 해야 하는 고민은 할 필요가 없었다. 그 구멍은 말라 있어서 새끼고양이의 몸은 깨끗했다.

 

어미고양이는 여전히 그 주변에 있었고, 새끼를 떨어 뜨려 놓았더니 알아봤다.

 

민정씨는 "구조하고 보니 새끼가 한 마리 더 있는 것을 알게 됐다"며 "구조한 아이까지 셋이서 함께 가는 것을 확인하니 마음이 너무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민정씨는 그러면서 "사연을 본 많은 이들이 응원하는 한편으로 구조방법을 알려즈줘서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