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수의미래연구소, 수의사 국가시험 모음집 출간

 

[노트펫] 수의사 국가시험 문제 모음집이 나왔다.

 

수의미래연구소(공동대표 조영광, 허승훈, 이하 수미연)는 KVLE(Korea Veterinary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 이하 크브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월간 국시 모음집'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수미연은 "수의사 국가시험 공개를 위해 행정심판을 청구하는 등 젊은 세대 수의사로서 수의사들과 수의대생들이 이미 공감대를 이룬 ‘수의사 국가시험 문항 및 정답 공개’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행동해왔다"며 "이번 월간 국시 모음집 또한 그러한 목적을 가지고 기획 및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미연에 따르면 현재는 음성적으로 복원된 수의사 국가시험 문항을 본과 4학년, 즉 수의과대학 6년의 교육과정의 마지막이 되어서야 확인할 수 있다. 수미연은 이는 결국 수의사 양성 및 배출이 목적인 수의과대학의 존재 목적을 짚어 보았을 때 모순된다고 주장했다.

 

수미연은 그러면서 "예과 때부터 혹은 본과 1, 2학년 때부터 기초 및 예방 과목들을 배우면서 해당 과목에서 어떠한 내용이 어떠한 형태로 수의사 국가시험에 출제되는지 알고 공부를 하는 것이 더 좋은 수의사를 양성 및 배출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수미연은 국가시험 문항 및 정답의 공개를 위해서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등의 국가시험을 담당하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같은 독립적인 기관의 설립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월간 국시 모음집은 총 230명의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수익금이 발생할 경우 동물의료 발전을 위해 사업비 이외의 잔금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