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산책갈 때면 알아서 옷 입을 준비하는 천재견 '한시가 급하다개'

ⓒ노트펫
사진=instagram/@ttangkongandmimi (이하)

 

[노트펫] 바닥에 옷을 깔아두면 저절로 그 위에 누워 옷 입을 준비를 하는 강아지가 보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얼마 전 미미엄마 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나갈 땐 옷 입어야징"이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올렸다.

 

ⓒ노트펫

 

영상에는 반려견 '미미'가 등장하는데. 이제 막 산책을 나가기 위해 보호자가 막 강아지 옷을 가져오던 참이었다.

 

미미는 그런 주인을 올려다보며 꼬리를 흔들기 시작했다. 보호자가 바닥에 옷을 펼치자 자리에 앉아 기다리는 녀석.

 

ⓒ노트펫
지금 밖에 나가는 거 맞지!?


이어 옷의 방향을 돌리자 그제야 옷 위로 배를 까고 드러눕는 미미. 정확히 옷의 정중앙으로 자리 잡는 모습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보호자는 "미미가 알아서 누워 준비를 해주니 팔 집어넣고 단추만 잠가주면 돼서 옷 입히기가 세상 편하다"고 말하며 웃었다.

 

ⓒ노트펫
세상에서 옷 입기가 제일 쉬웠어요~


사실 처음에는 미미도 옷 입는 것을 너무 싫어하는 아이였다는데.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훈련을 시킨 결과 이렇게 옷을 잘 입게 됐다고.

 

하지만 보호자는 "사실 지금도 옷 입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옷을 입어야 밖에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입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좋아하는 산책을 나가기 위해 옷도 기꺼이 입어주는 녀석이 착하고 영특해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노트펫
휴 오늘도 좋은 산책이었다개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천잰데?" "얘 뭐야...?" "완전 똑똑이" "데구루루 너무 귀엽다" "우리 애도 보고 배우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미는 5살이 된 암컷 포메라니안 강아지다.

 

ⓒ노트펫

 

미미는 해맑은 성격에 사람을 정말 좋아하지만, 또 엉뚱할 정도로 겁 많은 성격이라는데. 보호자는 "저번에는 새로 산 강아지 물통이 무섭다고 벌벌 떨기도 했다"며 "이젠 미미도 다 컸으니 '쫄보' 졸업하자"고 웃으며 말했다.

 

ⓒ노트펫

 

이어 "최근 출산한 동생에게도 착한 언니가 되어주길 바래. 우리 가족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자!"라며 애정 듬뿍 담은 인사를 전했다.

박찬울 기자 cgik92@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