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안녕하세요. 생기 넘치는 꼬리 페피테일입니다.
고기를 먹고 있으면 어느새인가 옆에 슬그머니 와 고기와 상추를 함께 싸먹는 것을 바라보고 있는 강아지. 보통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법합니다.
고기 같은 경우엔 조미가 되지 않으면 줘도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상추는 과연 먹어도 괜찮을지 아니면 안 되는 건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강아지 상추 먹어도 되는지에 대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상추 먹어도 괜찮은 건가요? 네 괜찮습니다!
상추는 반려견들에게 위험한 요소가 없습니다! 오히려 상추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수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많은 양은 아니지만 비타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상추의 좋아하는 부위도 반려견에 따라 다른데요, 어떤 아이들은 잎사귀를 좋아할 수 있고, 어떤 아이는 뿌리 부분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상추 뿌리 부분처럼 아삭아삭함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추는 강아지에게 있어 소화시키기 좋은 음식은 아닌데요,
그 이유는 잘 찢어 먹지도 못하며, 큰 덩어리를 한 번에 삼키는 아이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급여를 하기 위해선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찢어주 급여해주세요~!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점이 표면에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잘 씻어서 주셔야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든 영양소가 그렇게 풍부한 음식이 아닌데요.
이렇게 영양소가 떨어진다고 해서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비타민 A, K, C, 베타카로틴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상추 안에는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갈증을 느끼고 있을 때 먹여도 좋으며, 변비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섭취를 잘할 수 있게 만들려면? 쪄서 주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소화시키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이며, 생상추 같은 경우 아이가 제대로 씹지 않고 먹게 되면 영양소 흡수율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제대로 장에서 흡수되지 않아 그대로 몸밖으로 나와 아무런 효과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양소들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살짝 데쳐서 급여해 주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이 주시면 좋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이 마찬가지일 수 있는데 과도하게 급여하게 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상추를 과하게 먹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매번 씹지 않고 먹게 되면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상황을 보며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