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피터 래빗' 시리즈 전집

ⓒ베아트릭스 포터 저/윤후남 역, 현대지성(2015)

 

 

전세계 1억 5천만부 이상 판매, 30개 언어로 출간된 세기의 동화 피터 래빗 시리즈

 

 

EBS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피터 래빗'의 원작 동화가 출간됐다. 책 안에는 100년도 더 전에 그린 그림들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그림들이 한가득 담겨 있다.

 

이 책에는 베아트릭스 포터가 살아생전에 출판한 23편의 '피터 래빗 시리즈' 전편과 미출간작 4편이 모두 담겨 있다. 1902년 영국에서 첫 출간되었을 때부터 큰 인기를 얻은 이 이야기들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영국을 넘어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 갈수록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기도 하고,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각종 물품들 (컵, 접시, 옷, 유아용품 등) 에서 피터 래빗과 친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피터 래빗 시리즈는 단순히 그림만 예쁜 그림 동화가 아니다. 각 이야기들은 단순한 듯 해학이 있고, 의인화된 동물들은 사람들이 사는 현실 세계의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어 어린이에게는 물론이거니와 ‘어른을 위한 동화’로도 더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저자 베아트릭스 포터의 작품에는 동화의 세계를 넘어서서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어른들의 세계가 묘사돼 있다. 그녀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인간들의 세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군상들을 보여준다.

 

또한 책 속의 수많은 그림들은 처음 볼 때와 다시 볼 때 그 느낌이 미묘하게 다르다. 작가의 글에 맞춰 그림을 하나하나 찬찬히 살펴보면, 마치 ‘숨은그림찾기’처럼 작가의 꼼꼼하고 섬세한 묘사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김서연 기자 mainlysy@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