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동물이 열쇠다"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개막

 

[노트펫] '동물이 열쇠다(The Animal Is a Key)’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세계 다양한 동물권 이슈에 집중하는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Seoul Animal Film Festival)가 막을 올렸다.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전진경, 이하 카라)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는 서울동물영화제가 지난 27일 오후 7시 서울 메가박스 홍대점에서 개막식을 열고 5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온라인으로만 열렸던 지난 2년의 아쉬움을 달래듯, 이날 개막식에는 170여 명의 관객들이 객석을 채웠다. 영화제의 공식 트레일러와 상영작 하이라이트가 공개되자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로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개막작 <에브리띵 윌 체인지(Everything Will Change, 감독 마튼 페지엘)>, 폐막작으로 대중에 첫 공개되는 배우 유연석의 <멍뭉이(감독 김주환)>를 비롯해 31일까지 21개국 48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개막식 사회는 서울동물영화제 홍보대사 ‘애니멀 프렌즈’로 임명된 배우 한보름이 맡았다. 배우 한보름은 “개막식 사회로 서울동물영화제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막을 열었다.

 

카라와 인연을 맺은 많은 셀럽들도 영상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애니멀 프렌즈’로 활동 중인 배우 유연석, 가수 백예린과 함께 코미디언 이창호, 가수 슬릭, 배우 손수현 등이 서울동물영화제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카라에서 반려견 ‘설탕이’를 입양한 싱어송라이터 이설아는 축하공연에 나섰다.

 

서울동물영화제 집행위원장 임순례 감독은 영화제 개막선언을 통해 “기후위기와 팬데믹, 지금의 이 위기를 헤쳐나갈 열쇠는 바로 동물이며,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상영작들을 통해 동물을 이야기에 집중해보자”라며 영화제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2018년 카라동물영화제로 시작해 올해 명칭을 변경한 서울동물영화제에는 동물권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가치로 추구하는 기업들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LG퓨리케어, 풀무원지구식단을 비롯해, 갤러리아, ssg.com, 기지재단, 닥터 브로너스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서울동물영화제는 오는 31일까지 5일간 메가박스 홍대 2관, 3관 및 온라인상영관 퍼플레이에서 동시 개최된다.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영화를 관통하는 주제를 관객과 함께 탐구하는 포럼도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서울동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www.saff.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