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힐스펫뉴트리션이 비타민 D 과다 함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의 리콜을 확대한다.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는 22일 홈페이지에서 반려견 습식캔 제품의 리콜 정보를 갱신하면서 대상 제품군을 기존 4종에서 7종으로 확대했다.
미국 본사에서 지난 21일((현지 시각) 리콜 대상 제품을 확대한 것을 반영했다. 힐스펫 해외 법인들은 본사의 리콜 정보를 바탕으로 현지에 수입된 제품군 가운데 리콜 대상을 공지하고 있다.
힐스펫뉴트리션은 일부 반려견용 습식캔 제품에서 비타민D 함량 과다 가능성이 제기되자 지난 2월 리콜을 시작했다. 한국 법인도 이에 맞춰 국내에 수입돼 동물병원에서 판매됐거나 판매중인 제품 3종에 대해 리콜을 공지했다.
리콜 대상 제품 확인 방법 |
비타민 D는 반려견을 위한 필수 영양소이지만, 일정 수준 이상으로 섭취할 경우 비타민 D 함량과 노출 기간에 따라 구토, 식욕부진, 갈증, 잦은 배뇨, 침 흘리기,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심한 경우 신장 기능 장애와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다만, 대부분의 경우 해당 제품 급여를 중지하게 되면 증상은 모두 회복된다.
리콜 대상 제품 리스트 |
이번에 국내에서 리콜 대상에 추가된 제품은 힐스 프리스크립션 다이어트 닭고기와 야채 스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힐스펫뉴트리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