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일자리천국 굿잡' |
[노트펫] '반려견 유치원 선생님'이 경력 단절자들에게 맞는 직업 가운데 하나로 소개됐다.
지난 29일 KBS 2TV에서 첫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일자리 천국 굿잡'에서는 개그맨 박성광이 헤드헌터로서 서울 강남에 있는 한 반려견 유치원을 방문, 유치원 선생님의 업무를 일일체험하고 경력단절자들을 위한 직업으로 추천했다.
반려견 유치원 선생님은 특별한 경력이나 자격이 없어도 반려견을 좋아하고, 세심하게 돌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가능하다.
반려견 돌봄, 관리 및 기초 훈련 등이 주된 업무다. 모든 일이 그렇듯 반려동물을 돌보는 일에도 전문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
박성광이 방문한 강남의 브이케어 반려동물 유치원에서는 입사한 모든 반려견 유치원 선생님은 전문 훈련사의 동반 교육과 함께 반려동물 관리 전문가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 등을 통해 반려견 유치원 교사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KBS2 '일자리천국 굿잡' |
이번 방송에 출연한 임서정 브이케어 유치원 교사는 "브이케어에서 수습 기간동안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지원해줘 이번 10월 반려동물 관리 전문가 자격시험에 응시했고, 자격증을 취득했다"며 "입사 시에는 전문 자격사항을 갖추고 있지 않았지만, 회사차원에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주어서 브이케어라는 곳이 다른 곳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직장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남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브이케어 반려견 유치원 선생님의 초봉은 2200만~2400만원 선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직원들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 출근, 유기견 입양 휴가, 펫로스 휴가, 반려동물 장례비 지원, 반려동물 병원비 및 서비스 이용 할인, 반려동물 간식 및 영양제 지급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