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코커스파니엘이 악마견이 되는 까닭

아메리칸코커스파니엘은 활동성이 강하다. 따라서 매일 적정한 수준의 산책은 이 개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간혹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을 두고 미니어처 슈나우저, 비글 등과 함께 3대 악마견으로 분류하는 사람들이 있다.

 

ⓒ캉스독스 코커스파니엘은 운동 욕구를 풀어주는 것이 필수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악마견으로 변신할 수 있다.

 

귀여운 아메리칸코커스파니엘 강아지가 통제하기 힘든 악마견으로 급변하는 이유는 주인이 코커스파니엘이 가진 운동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가 그렇게 변하게 된 근본적 책임은 견주에게 있다고 할 수 있다. 개와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견주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메리칸코커스파니엘 개뿐만 아니라 모든 개들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운동을 필요로 한다. 만약 개를 키우면서 견주의 게으름 때문에 정기적으로 산책시켜주지 못하는 경우가 일어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견주가 자기 개를 신경질적으로, 그리고 불행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모든 개들이 그렇듯이 성견에 비해 강아지들은 훨씬 귀엽고 아름답다. 특히 비글과 아메리칸코커스파니엘은 더욱 그렇다. 그래서 강아지의 아름다운 외모에만 유혹되어서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 강아지를 분양받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렇게 하면 절대 안 된다. 이 견종의 특성과 필요한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공부하고 나서 강아지를 키워야 한다.

 

유기견 보호소를 가보면 유독 비글과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 견종이 많은 데, 이는 해당 견종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개를 분양받았기 때문이다.


개를 일단 분양 받으면 10년 이상은 같이 살 수 밖에 없다. 개와의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을 하려면 자신이 키울 개에 대한 충분한 사전 학습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그렇게 해야지 견주와 견공 모두 행복할 수 있다.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