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KB국민은행이 반려동물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9일까지 KB스타뱅킹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반려동물의 종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정보 등록 화면'을 금융권 최초로 KB스타뱅킹 안에 만들었다. 반려견 보호자의 의무인 동물등록과는 별개다.
이를 통해 반려가족들에게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양육에 필요한 비금융 서비스로도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는 고객 가운데 3460명에게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반려견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제주도 여행 전용 전세기 이용권 및 숙박권, 소노펫 숙박권, AI 스마트 펫케어, GS그룹 어바웃펫 상품권을 증정한다. 반려묘 정보를 등록한 보호자들에게는 자동화장실과 캣타워, 자동 음수대, 어바웃펫 상품권을 준다.
KB국민은행은 이와 함께 등록 건수에 맞춰 기부금도 적립한다. 등록 참여 건수당 100원을 적립하며 최대 1억원을 제주 혼디도랑 등 세 곳의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최대 1억원은 등록 건수가 총 100만건 일 때다. KB국민은행은 구간별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10만건, 30만건, 50만건을 구간으로 잡고 경품 추첨을 벌인다. 50만건 등록은 실현 가능한 목표로, 100만건 등록은 희망인 셈이다.
KB국민은행은 시중은행 가운데 반려동물에 상당히 공을 들여왔다.
금융권 최초로 신탁 등 반려동물 금융 패키지를 출시했고,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반려동물 양육 관련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반려동물은 유망산업으로 평가받지만 막상 보고서를 발간하는 곳은 나라 전체적으로도 몇 곳이 되지 않는다.
KB국민은행은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며 또 "앞으로도 반려인의 관심사를 반영해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이벤트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