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반려견 음수대 골라주세요!"

경기도, 하천 산책로 반려견 음수대 및 배변봉투함 의견수렴 실시

 

 

[노트펫] 경기도가 '하천 산책로 반려견 음수대 및 배변봉투함 설치 시범사업'에 대해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9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동안 반려견 음수대와 배변봉투함, 설치 위치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수렴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 양주 청담천 등 도내 일부 하천을 대상으로 음수대와 배변봉투함을 시범 설치할 예정이다.

 

음수대의 경우 총 3개의 디자인에 대해 설문을 실시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로 설치할 예정이며, 준비된 디자인 외에도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배변봉투함 역시 총 3개의 디자인이 준비돼 있다. 음수대와 마찬가지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로 설치, 도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최대한 많은 반려견 가족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 반려견 가족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설치 위치를 추천받을 계획이다. 지방하천 공사가 진행 중인 구간에 대해 연내 설치를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당장 적용하기 힘든 곳은 내년도 사업에 우선적으로 추진할 전망이다.

 

의견수렴은 반려견을 키우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관심이 있는 도민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기간 내 원하는 디자인과 구체적인 설치 위치를 작성해 이메일(chrislina@gg.go.kr)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설문이 진행된다.

 

디자인 시안, 참여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강사모’, ‘반려동물정보통신’과 다음 카페 ‘강사모’ 내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에서도 해당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