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봄 여름 가을 겨울 아름 다운 강산, 청와대 풍산개 7마리 전국 지자체로

 

[노트펫] 지난 6월 청와대에서 태어난 풍산개 강아지 7마리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분양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일 SNS에서 "석달 전 마루와 곰이 사이에서 태어난 풍산개 새끼 7마리가 모두 튼튼하게 자랐습니다"며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에 따라 이름을 아름, 다운, 강산,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지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가장 귀엽고 활발할 때입니다"라며 "이번에도 희망하는 지자체들이 있다면 두 마리씩 분양하겠습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북한에서 온 풍산개 '곰이'가, 원래 데리고 있던 풍산개 '마루'와 사이에 새끼 7마리를 낳았습니다. 이제 4주 되었습니다"며 강아지들의 사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월 태어난 풍산개 강아지들을 돌보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월 태어난 풍산개 강아지들을 돌보는 모습.

 

이제 4개월령에 접어드는 강아지들. 관저 앞에 만든 가지밭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휴식을 취하고, 관저 앞 잔디밭에서 대통령 내외, 엄마 곰이와 아빠 마루 사이에서 다정한 한 때를 보이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청와대에서 강아지들이 태어난 것은 이 녀석들이 두번째입니다.

 

2018년 9월 열린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선물로 북한에서 온 곰이가 그해 11월 6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 곰이는 북한에서 올 때 이미 새끼를 배고 있었습니다.

 

이 녀석들에게는 산, 들, 해, 강, 달, 별이라는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사회화훈련까지 마친 이 녀석들은 이듬해 서울과 인천, 대전, 광주 등 전국 각지의 지자체들로 분양됐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아름 다운 강산은 1차 분양 지자체를 제외한 곳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 녀석들이 봄여름가을겨울 아름다운 우리 강산을 수놓기를 기대합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