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아모레퍼시픽, 반려동물 한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론칭

사진 아모레퍼시픽
사진 아모레퍼시픽

 

[노트펫] 아모레퍼시픽이 반려동물 산업에 진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첫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푸푸몬스터는 아모레퍼시픽 내 반려가족들이 사내 스타트업 조직으로 선발돼 만든 브랜드로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우리 집 사고뭉치 반려동물들'을 의미한다. 반려가족의 동행을 응원하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푸푸몬스터는 브랜드 출범과 함께 비건 펫 샴푸 2종을 유향, 무향으로 출시한다. 사람보다 표피가 얇아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부 특성을 고려해 만들었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의 풍부하고 순한 거품이 특징이며, 식물성 스쿠알란 오일이 컨디셔너 역할을 해 별도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10가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연약한 반려동물 피모에 부담을 줄였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사진 아모레퍼시픽

 

반려동물의 후각이 사람보다 예민하다는 점에 주목해 유향 샴푸의 경우, 사내 수의사의 자문을 받은 후 전문 조향사와 함께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향으로 만들었다. FEMA(미국 식품향료 생산자 협회)의 식품 사용 가능 향료만 사용해 반려동물이 피모를 핥아도 안심할 수 있다.

 

무향 타입 역시 향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출시됐다. 무향 샴푸는 한 번에 하나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소용량 파우치 타입으로 만들어 목욕 주기가 긴 고양이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푸푸몬스터의 신제품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아모레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펫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럴즈'와 협업한 풉백 파우치 등의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화장품업체들의 반려동물 분야 진출은 흔한 일이 됐다.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이 지난 2016년께 시리우스와 휘슬러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샴푸는 물론 사료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토니모리는 올 3월 반려동물 간식업체인 오션을 인수했고,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가운데 화장품 OEM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도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