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GS리테일이 반려동물 전문몰 어바웃펫에 대한 기대를 가득 드러냈다.
GS리테일은 9일 "자회사 어바웃펫의 고객 규모가 론칭 초기 대비 6배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바웃펫이 론칭 6개월여 만에 보유 고객을 크게 확대하며, 2022년 매출액 1000억원을 내다보는 반려동물 전문몰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의 성과와 관련, "MZ세대가 어바웃펫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20대 32% △30대 38.1% 등 20·30 MZ세대 고객이 무려 전체 고객 구성비의 7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바웃펫은 반려동물 케어 상담, 양육 콘텐츠 제공, 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반려동물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몰의 강점이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빠르게 유치하는 데 주효했다"고 풀이했다.
상품별로는 휴먼그레이드와 논-GMO(유전자변형 상품) 등 프리미엄 상품 선호 경향이 뚜렷하게 확인됐다며 반려동물을 가족구성원처럼 대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 문화 확산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 종류를 빠르게 강화한 전략이 큰 폭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오현택 어바웃펫 마케팅 팀장은 "반려동물 전문몰로 출범한 어바웃펫이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단기간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PB 상품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업해 추진한 AI 추천서비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해 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이 GS홈쇼핑과의 합병 전 GS리테일에서 인수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지난해 4월 펫츠비에서 회사 이름을 어바웃펫으로 바꾸면서 자본을 대거 투입하고 TV동물농장으로 대표되는 반려동물 콘텐츠 강자 SBS를 주주로 끌어들여 새롭게 론칭했다.
반려동물 전문몰 1위인 펫프렌즈 역시 GS리테일이 투자하고 있지만 펫프렌즈는 대주주가 사모펀드라는 점에서 어바웃펫은 GS그룹 내 반려동물 자회사 가운데 '적장자'라고 할 수 있다.
그에 걸맞게 어바웃펫은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상품과 정보, 콘텐츠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토탈 플랫폼으로 발전해간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업계에서는 2~3년 안에 어바웃펫의 성패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사이에 상당한 인수합병도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어바웃펫은 지난해 12월 반려동물 정기구독서비스 업체인 더식스데이를 합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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