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 1.3조..전년비 15% 늘어

 

[노트펫] 반려동물용품의 온라인 쇼핑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지난 3일 통계청이 내놓은 2021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애완용품(반려동물용품)의 지난해 온라인 쇼핑 금액은 1조2961억원으로 전년보다 14.7% 증가했다.

 

2020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선 데 이어 성장세가 이어졌다.

 

다만 지난해 성장률은 전체 온라인 쇼핑 성장률(21%)보다는 낮았다. 2020년에는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거래금액 성장률이 19.8%로 전체 시장 성장률(16.7%)보다 앞섰다.

 

모바일 쇼핑이 성장을 주도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모바일 쇼핑 금액은 1조398억원으로 1조원을 넘어섰다. 전년보다 21.3% 늘었다. 전체 모바일 쇼핑 성장률은 27.6%였다.

 

 

특히 지난해 1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에서 반려동물용품은 82.4%로 음식서비스(97.7%), 이쿠폰서비스(90.1%)에 이어 세번째로 높았다. 월간 모바일 금액도 지난해 12월 1000억원을 넘어섰다. 

 

반려동물용품의 쇼핑 규모는 온라인은 0.7%로 문화 및 레저서비스(0.7%), 사무·문구(0.6%)과 비슷했다. 모바일 비중은 0.8%로 서적(0.9%)과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