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목욕 시간이란 걸 받아들인 강아지의 자세.."나 떨고 있개?"

사진=김재식 님 제공(이하)
사진=김재식 님 제공(이하)

 

[노트펫] 곧 목욕을 한다는 걸 알게 된 강아지의 귀여운 반응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반려견 '구름'이의 보호자 재식 씨는 SNS에 "씻기 전 눈치 보기"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목욕을 앞두고 있는 구름이의 모습이 담겼다.

 

목욕 준비를 마친 후 구름이를 찾는 재식 씨.

 

그런데 구름이는 이미 욕실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노트펫
"내가 이로케 귀여운데 진짜 목욕 시킬 거야...?"

 

사람처럼 두 발로 선 채 앞발을 공손히 모으고 재식 씨의 눈치를 살피는 모습이다.

 

어차피 목욕을 해야 한다는 걸 운명처럼 받아들인 듯 눈만 꿈뻑거리고 있는 구름이의 모습이 더없이 사랑스럽기만 하다.

 

ⓒ노트펫
개아련한 눈빛 발사~♥

 

해당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이쯤 되면 강아지의 탈을 쓴 사람 아닌가요?", "어쩜 이렇게 정자세로 눈치가 빤하지? 너무 귀엽다", "도망 안 가고 얌전히 기다리고 있다니 천사네요 천사", "아니 사람처럼 서서 기다리는 거 신기하고 귀엽네요"라며 귀여운 구름이의 모습에 마음을 뺏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노트펫
"노곤노곤하개......"

 

"구름이가 목욕을 할 때는 미리 알아차리고 저렇게 눈치를 본다"고 설명한 재식 씨.

 

"목욕 시키기 전에 드라이기, 샴푸, 목욕용 욕조를 꺼내면 눈치를 채더라"며 "결국 저 날도 스윽 일어서서 눈치를 보길래 달래주면서 목욕을 시켰다"고 말했다. 

 

ⓒ노트펫
"구름이 깨끗하게 씻겨조서 항상 고맙개~"(Feat,빛나는 미모란 이런 것)

 

재식 씨는 매일 출근 전과 퇴근 후에 구름이를 산책시킨 후 발을 씻겨준다고.

 

똘똘한 구름이는 발 씻을 때와 목욕할 때를 구분해서 목욕을 할 것 같으면 저렇게 눈치를 본단다.

 

구름이는 3살 난 말티즈 왕자님으로, 소심하지만 말티즈답게 참지 않는 편이라고. 

 

ⓒ노트펫
"우리 가족 평생 꽃길만 걷개!"

 

재식 씨는 "말도 잘 듣고 말썽도 잘 안 부리는 성격인데, 승질머리는 있는 애"라고 구름이의 매력을 소개했다.

 

이어 구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묻자 "구름이 정말 말 잘 듣고 다 좋은데, 짖는 것만 좀 줄여줬음 좋겠다!"고 웃으며 인사를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