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는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교육 플랫폼 브이박스(V-BOX)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브이박스는 벳아너스 회원병원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학술 서비스로, 지난해 말 벳아너스와 협약을 맺은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수대협) 소속 수의대생(본과 2~4학년에 한함)과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대공수협) 수의사도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브이박스는 벳아너스 회원병원 수의사 500여명이 가입돼 있으며, 이달 말 회원가입을 신청한 수의대생과 공중방역수의사에게도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브이박스는 지난해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해 온 벳아너스 비대면 공동 세미나 ‘벳아너스 프로페셔널’을 기본으로 저년차 수의사가 반드시 익혀야 할 임상술기와 기초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벳아너스 부트캠프’, VIP 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이 강의하는 수의내과학 총론 ‘김성수 내과의 정석’ 등 학술 콘텐츠가 매주 업로드 될 예정이다.
브이박스 기획을 담당한 조광민 아이엠디티 부대표는 "브이박스는 수의학 지식 전달은 물론이고 수의학 외적인 인사이트까지 전달하는 수의사를 위한 지식 플랫폼"이라며 특히 "동물병원 경영자라면 모두가 궁금해하지만, 쉽게 답을 찾을 수 없던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도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벳아너스는 브이박스에 등록한 수의대생 중 본과 3학년과 4학년을 대상으로 벳아너스 회원병원과 방학 중 실습을 매칭해주는 ‘벳아너스 브이캠프(V-CAMP)’를 오는 7월 런칭할 예정이다.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브이캠프는 브이박스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브이캠프를 통해 벳아너스의 체계화된 교육과 진료 시스템을 경험하고, 그 경험이 구직과 채용까지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