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개와 고양이가 왜 구토와 설사를 하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는 오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와 배설'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8번째인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영양전문동물병원 원장인 정설령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섭취, 소화, 흡수, 대사, 배설에 관한 전 과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정설령 원장은 "영양학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기본적인 소화와 흡수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 등의 소화, 흡수부터 소화기관의 대사와 배설 등의 작동원리를 알아야 어떤 영양소를 어떻게 줄 것인지, 어떤 제품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고 급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를 통해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자주 발생하는 구토와 설사 등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고,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며 "공복토는 무조건 괜찮다, 물을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한다는 등 시중에 잘못 알려져 있는 것들도 많은데 이번 강의가 바로잡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반려인이 사료나 자연식, 영양제 등을 선택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단백질과 탄수화물등 성분의 비율과 소화섭취율, 영양소의 흡수를 높이는 방법과 급여 형태 등이라는 것에서 힌트를 얻어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마케팅이 아닌 레퍼런스를 통해 반려동물의 소화와 흡수, 대사와 배설 등에 대해 이해하고 영양학의 기초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의 기초 영양학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이벤트와 설문 등에 참여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