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여행의 최고봉은 칙칙폭폭 기차여행 아니겠어요?
원거리도 차없이 기찻길만 연결되어 있다면 전국 방방곡곡 못갈 곳이 없죠:)
오늘은 신나는 기차여행 댕댕이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댕댕이만 아니고 허용기준에 맞는 반려동물이라면 모두 가능한 건 안비밀!
01 KORAIL 반려견 동반규정
KORAIL에서 운영중인 KTX 및 일반 열차의 반려동물 동반규정을 열심히 찾아봤지만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정보가 '열차내 휴대품 허용기준 안내'였어요. (2021년 4월 기준) KORAIL 관계자분들, 휴대품에 반려동물을 함께 묶는 것은 좀 아니지 않습니까? ㅠㅅㅠ
반려동물과 함께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넘나 똑땅쓰요.
https://blog.naver.com/korailblog
어쨌든!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KORAIL에서 운영되는 열차 내에는 맹수나 맹금류를 제외한 반려동물의 동반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반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를 10kg 이내로 제한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좁은 객실에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그런거겠죠?
전용 케이지(45cmx30cmx25cm)에 털이 보이지 않도록 넣어서 동반하셔야 해요. 안스럽다고 밖으로 꺼내시면 NONO!! 전용 케이지에 넣어서 통행을 방해하지 않도록 좌석 밑이나 무릎에 놓아주세요.
더불어, 이동시간동안 다른 탑승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각별한 케어도 함께 부탁드릴께요.
📌 유의사항
-반려동물은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02 SRT 반려견 동반규정
민간사업자인 SR에서 운영하는 고속열차인 SRT 역시 반려동물과의 동반 탑승을 허용하고 있어요. KORAIL의 동반규정과 비슷하지만 조금 상세하게 명시가 되어 있으니 눈 크게 뜨고 확인 후 탑승하시길 당부드릴께요.
https://etk.srail.kr
SRT 열차의 경우에도 맹수, 맹금류 또는 뱀 종류 등 다른 탑승객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동물을 제외한 개, 고양이 등의 작은 반려동물의 열차 내 동반이 가능해요. 이때, 반려동물은 전용 케이지(45cmx30cmx25cm) 안에 들어 있어야 하고 케이지의 무게를 포함하여 무게가 10kg 이내여야 한답니다. 그리고, 체고 또한 60cm 이내로 제한되어 있어요. 케이지 무게 포함 10kg 이내에 별표!⭐ 체고 60cm 이내에 별표!⭐
그리고, 케이지는 좌석에 앉아 발밑에 두셔야 해요. 나머지 부분들은 앞서 설명드렸던 KORAIL 동반규정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 유의사항
-반려동물은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의 보조견의 경우에는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동반이 가능해요.
ETC 열차탑승 꿀팁
📌 익숙하지 않은 공간에서 반려동물이 힘들어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해요. 그래서, 탑승 전에 사용할 케이지와 익숙해지는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착용품이나 보상을 통해 케이지 안에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거슨 필수!
📌 탑승 전 시원하게 볼일을 볼 수 있도록 충분히 산책을 시켜주세요.
📌 반려동물이 멀미가 심한 경우,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멀미약을 복용하도록 해주세요.
📌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간식 등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낯선 환경과 소음 등으로 반려동물이 많이 힘들어 할때는 보호자님의 냄새를 맡게 해주시면 안정에 도움이 된답니다:) 쓰담쓰담
댕댕이도 기차여행의 낭만은 못참죠!
기찻길만 연결되어 있다면 함께 못갈 곳이 없답니다. 규정 확인하고 기차여행 함께 떠나요.
※ 위 정보는 2022년 07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