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 호가랑 작은 개 호수네 입니다! 요즘 반려견과 함께 제주도 동반 여행 많이들 가시지요? 날씨가 따뜻한 제주, 자연이 가득한 제주에서 아이들과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하시려면 꼭 챙겨야 할 것들을 보여드릴게요.
이것만큼은 미리 챙겨주세요!
사계절 내내 외부구충이 필수인 제주 여행에 필요한 [구급 파우치]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제주도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거의 없는 따뜻한 남쪽나라라서 진드기와 같은 해충들이 사계절 내내 있다고 생각하셔야 한답니다. 게다가 어딜 가든 소나 말들이 보이기때문에 바베시아와 같은 병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제주여행 7년차 호가의 제주 여행 필수품을 챙긴 구급 파우치를 보여드릴게요. 물론 이 구급 파우치는 제주여행 뿐만아니라 어딜 가든 챙기면 좋다는 점! 참고하시고 함께 봐주세요 :)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순서대로 소개를 해볼게요.
1. 가장 기본적인 것은 강아지 건강 수첩과 동물등록증이에요.
특히 인식표!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할 때 몇가지 정보를 반드시 인식표에 표시를 해야하는 것이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보호자 성함, 보호자 연락처, 동물등록번호, 반려견 이름) 꼭 챙겨주시는 것이 좋아요.
2. 발톱깎이와 작은 가위입니다.
제주도는 해변가의 돌이 현무암이라 홈 사이에 발톱이 끼이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어요. 상처도 많이 나구요. 그럴 때 상처를 확인하려면 필요한 용품이랍니다.
3. 소독제와 연고도 필수지요.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소독제를 비롯해 알코올 솜을 꼭 챙기는 편이에요.
연고는 빠른 상처 회복을 위해 마데카솔과 더마젤을 미니 사이즈로 준비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소독제 바를 때 사용할 다양한 사이즈의 면봉과 화장솜도 소량 챙기고, 붕대용 접착밴드도 챙겨주었어요.
4. 건조한 피부나 더러운 피부, 발바닥을 닦고 바를 수 있는 제품도 구급 파우치에 들어있어요.
특히 짠기가 많은 바닷가를 다녀온 날은 꼭 체크를 해주면 좋은 것 같더라구요.
5. 저는 강아지들 속 안좋을 때 처방받는 지사제용 약도 챙겨요.(스멕타 or 개멕타)
짜먹이는 형태라 미리 몸무게에 맞는 급여량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6. 마지막은 진드기 퇴치용 제품들이죠.
붙이는 해충퇴치 패치는 물론이고 수시로 뿌려줄 수 있는 순한 진드기 퇴치제도 꼭 챙기셔요.
진드기가 아주 많은 동네이기때문에 다른 것보다 진드기 걱정만 잘 하시면 다른건 사실 거의 문제가 없을거에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진짜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프론트라인입니다. 넥스가드 등 다른 구충제를 급여하는 아이더라도 위급 상황에 대비해 제주를 방문하실 때에는 프론트라인 1개 정도는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진드기를 물린 상황에서는 프론트라인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심장사상충 등의 내부 구충 시기를 잘 파악해서 여행과 겹치는 경우 미리미리 구충제를 챙겨주시기 바랄게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저희는 제주에서 바베시아 감염증(진드기 매개)이 처음 유행할 때부터 아이들과 제주로 꾸준히 여행을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매번 이렇게 구급 파우치를 챙겨서 다니고 있구요. 건강에 대해서는 부족한 것보다 과한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답니다. 진드기를 뿌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놀러가면 오히려 덜 보게되는 것 같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미리 구급품을 꾸려 챙겨가셔서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 위 정보는 2023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