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냥냥표현]고양이가 집사를 사랑할 때 하는 애정표현!

[미야옹철의 냥냥펀치]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은 우리 집 고양이가 나를 정말로 좋아하는지!! 궁금한 적 있으셨나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오늘은 바로 고양이가 집사를 사랑할 때의 고양이 애정표현 9가지입니다!!

 

고양이 애정표현 1.

퇴근 직후 달려 나오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퇴근하는 집사를 고양이가 정말 기다렸다는거죠ㅎㅎ

 

부모님 퇴근하셨을 때 사춘기기에 접어든 자녀들이 나와보지 않을 때 있잖아요? 고양이도 마찬가지예요!

 


그런데 고양이들이 정말 하루종~일~ 집사가 정말 보고 싶었다면? 어느 정도일까요?

 

 

미야옹철네 애기씨 사모님은 '자동차가 입차 되었습니다'를 듣자마자 현관문 앞에 바로 착석해서 기다리고 있대요😻

 

 

그리고 정말 짜잔 하고 집사가 나타났을 때, 정말 좋아하는 대상이 있을 때 고양이들의 반응은??

 

고양이마다 보이는 1번 자세! 가 있어요

 

 

사모님은 뒷다리를 쭉 뻗으며 반기고 애기씨는 뒹굴뒹굴하면서 소셜롤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우아아아아' 소리까지 낸다면 집사를 사랑한다는 확실한 증거죠!

 

고양이 애정표현 2.

왔다 갔다 하며 꼬리 감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를 켜거나 퇴근하고 돌아온 집사에게 우리 집 고양이가 지나가면서 얼굴 뺨을 비비면서 꼬리를 싹 감싸는 이 자세!

 

이 자세를 떼일 랩(Tail wrap)이라고 하는데요!

 

 

팔자로 다니면서 뺨에 있는 페로몬을 집사에게 묻히는 알로러빙을 하면서 그다음에 떼일 랩을 하면서 꼬리 쪽에서 나오는 페로몬을 묻혀요.

 


그래서 자기 냄새로 집사를 완전 찜꽁! 너 내 거야! 이렇게 사랑 표현을 하는 거죠.

 

 

특히 집사가 바깥에서 낯선 고양이를 만나고 온 것 같거나 하면 평소보다 더 의심스러운 표정으로 집사 냄새를 쿰쿰 맡으며 다른 고양이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고

 

다른 고양이 페로몬 냄새를 느끼면 더 알로러빙을 하거나 하악질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건 그 다른 집 고양이에 대한 질투?는 아니고ㅎㅎ 낯선 고양이에 대한 경계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양이 애정표현 3. 은근히 따라다니기

#고양이애정표현#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아닌 척하면서 몰래 졸졸졸 쫓아다니기! 아침에 화장실 다녀오는데 발에 툭! 걸리고 밥을 먹으려는데 식탁 밑에서 발에 걸리고 고양이가 자는 거 확인하고 일하려는데 어느덧 따라들어온 고양이!

 

 

집사가 어디 있든지 따라와 근처에 머무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집사와 함께 있을 때 안정감을 느낀다는 애정표현이에요!

 

 

고양이 애정표현 4.

격하게 머리로 들이받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한 할아버지 보호자님께서 궁금해하셨어요. 우리 집 고양이는 왜 박치기하나!? 맛있는 것 다 챙겨줬는데 배은망덕하다! 라고 하셨는데 사실은..!

 

고양이에게 애정을 듬뿍 받고 계셨던 거예요😸

 

 

가만히 앉아있는 집사에게 다리나 손, 팔 이런 부분에 박치기를 하면서 이마에서 나오는 페로몬을 묻히는 번팅을 하는 거예요!

 

집사를 정말 사랑한다고 적! 극! 적!으로 하는 애정표현입니다ㅎㅎ

 

하지만! 이상하게 계속 내 손을 그냥 들이받는다면? 이건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어요.

 

 

'집사~ 얼른 나 쓰다듬어'

'얼른 궁디팡팡해!'

이렇게 적극적인 의사 표현으로 머리 박치기를 하기도 하니까

 

 

애정표현인지 의사 표현인지 집사님의 눈치가 필요해요😸

 

고양이 애정표현 5.꾹꾹이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우리 지난 글에서도 집중적으로 다뤘었죠? 꾹꾹 눌러서 엄마젖을 잘 먹기 위해 새끼고양이일 때부터 갖고 있던 습관이었죠?

 

 

이 꾹꾹이를 집사님에게 한다면 엄마고양이에게 느꼈던 포근함과 안정감을 집사님에게서도 느끼고 있다는 증거에요!

 


만약 고양이의 꾹꾹이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했죠? 기억나지 않는다면 지난 글을 참고해 주세요😻

 

고양이 애정표현 6.

꼬리 치켜세우며 돌진!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수평으로 두던 꼬리를 90도로 번쩍! 세우고 집사님에게 곧장 돌진하는 모습도 새끼 고양이들이 사냥감을 물고 오는 엄마고양이를 반기는 모습이에요!

 

 

집사와 눈이 마주치면 꼬리를 세우고 당신에게 뛰어온다! 라면 이 표현은 당신을 사랑한다는 표현인 거죠😻

 

고양이 애정표현 7.

내 몸에 그루밍 해주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이건 상황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어요.

 

고양이가 그루밍하고 있을 때 손을 갖다 댔을 때 손에 그루밍을 한다면 걸리적거리니 치우라는 의미!

 

 

내가 만지기도 전에 먼저 다가와서 머리카락이며 눈썹, 입 주위! 털 난 다리까지 핥아준다면 애정표현이에요ㅎㅎ

 

 

엄마고양이가 새끼고양이에게 또는 형제고양이끼리 하는 알로그루밍인데요?

 

집사를 자신의 새끼고양이인것처럼! 같이 꼬물이일 때부터 지내던 형제자매묘처럼!

 


집사를 어여삐 여기는! 친근감을 표현하는 그루밍이에요.

 


정중한 거절의 그루밍과 애정표현의 그루밍 사이에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고양이 애정표현 8.

옆에 붙어서 잠자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자고 있는 집사 옆에 꼬~옥! 붙어서 자는 모습! 이것도 매우 큰 애정표현이에요ㅎㅎ

 

 

원래 고양이들은 야생에서 단독생활하던 애들이에요. 잘 때도 자기만의 휴식공간을 두고 혼자 자는 걸 즐겨 하는데요.

 

 

집사가 자고 있는 머리 위에, 어깨, 얼굴 옆, 다리 사이 이런 데 와서 같이 몸을 맞대고 잠을 잔다는 건 엄청난! 애정표현이에요!

 

 

고양이들 사회에서 맞대고 자는 경우는 엄마고양이 체온에 기대서 착 붙어서 자거나 엄마고양이가 없을 때 형제자매묘가 서로 딱 붙어서 잘 때 말고는 거의 없어요!

 


즉! 고양이가 집사 옆에 붙어서 잔다면 최소 형제자매, 더 나아가 엄마 고양이로 느끼고 있다!

 

고양이 애정표현 9.

이름 부르면 반응해 주기

#고양이애정표현 #고양이사랑표현 #냥냥표현


만약 이름만 불러도 귀를 쫑긋^^하고 대답해 준다면 고양이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래 야생에서 고양이들끼리 의사소통할 때 서로 이름을 부르면서 의사 표현을 못 하죠? 그렇다 보니 전 세계 고양이 언어가 비슷한 거예요!

 


그런데 종족도 다른 집사가 이름을 부르는데 반응한다?! 심지어 대답까지 해준다?!

 

 

이건 고양이 사이에는 없는 인간과 고양이의 깊은 유대감이자 고양이가 집사를 정말 사랑한다는 표현 중 하나에요😻

​​

우리 집 고양이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함께 확인하러 가요~!

 


지금까지 고양이가 집사를 사랑할 때 하는 고양이 애정표현 9가지에 대해 얘기해 보았는데요!

 

다음 글도 기대해 주세요~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