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경기 양주 브런치 맛집 [서광식당]
⯎₊ 매장 위치 :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 532-1
⯎₊ 운영 시간 : 매주 월, 화요일 휴무 / 오후 12시 ~ 오후 4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12시 ~ 오후 6시
⯎₊ 동반 규정 : 모든 견종 실내, 테라스 동반 가능(리쉬 필수, 캐리어 이용)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케어펫존, 케어키즈존으로 펫티켓, 에티켓 필수
- 주차는 매장 앞,뒷편 5대 정도 가능하며 주차장 외 길목 주차공간 협소
- 점심시간에만 운영하는 식당이라 웨이팅 있으며, 4인 이상 방문 시 전화 예약 권장
이런 곳에 브런치 맛집이 있다고?!
건강한 식재료로 소스부터 모두 직접 만드는 음식을 선보이는 브런치 맛집으로 유명한 ‘서광식당’ 소개해드릴게요.
정말 이런 곳에 브런치 맛집이 있다는게 믿기지 않는 곳이지만 네비게이션을 따라 가다보면 서광식당 간판이 보인답니다. 게다가 아주 오래되고 작은 시골집 느낌의 건물이라 처음 보면 놀랄 수 있는데요! 내부 공간은 아주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하얀 벽에 원목 가구들로 분위기 있는 공간이었고, 안쪽에 벤치형 의자가 있는 공간이 테이블도 넓고 바닥 공간도 넓어서 반려견 동반하기 편하게 안내를 받았답니다. 테라스에도 좌석이 있어서 날씨가 선선할 때에는 테라스도 추천해요. 바로 옆에 냇가가 있어서 시원하고 예쁘더라구요.
게다가 서광식당의 메뉴는 브런치와 어울리지만 오전부터 열지는 않아요. 매장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랍니다. 평일에는 12시부터 4시까지만 운영을 하고, 재료가 소진되면 메뉴 주문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서 점심시간 딱 맞춰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실 오픈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면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고, 주변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는 1시 즈음 도착을 했던 터라 15분 정도 근처에서 산책을 하다가 자리가 생겼다는 연락을 받고 입장했습니다. 바로 앞 골목이 철도길과 연결되는 좁은 도로라서 강아지와 잠시 산책 하기에도 좋았어요. 그렇기때문에 반려견 동반을 한다면 웨이팅도 지루하지 않다는 점!
건강하고 맛있는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서광식당’
오픈 샌드위치와 에그인헬이 대표 메뉴이자 맛있다고 소문난 메뉴들인데요. 밥, 면이 들어간 스파게티나 피자 메뉴가 아니라서 든든한 메뉴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신선한 야채들도 가득하고 빵도 넉넉하게 담겨 나와서 전체적으로 양은 충분했어요.
에그인헬도 토스트들도 직접 만든 소스를 사용해 만든 메뉴라 그런지 맛이 더 진하고 깊어서 감탄사를 연발하며 먹었답니다. 매장 주문 규칙이 스프 제외 1인 1메뉴인데다가 운영 시간을 맞춰 방문할 수 있는 날이 자주 오지 않을 것 같아서 저희는 온 김에 다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골고루 시켜보았는데요. 오늘의 스프였던 양송이 스프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아참! 서광식당의 히든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프렌치 토스트가 사진에 없는 이유는 저희가 평일에 방문했기 때문이에요. 프렌치 토스트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꼭 주말 및 공휴일 방문하셔야 해요. 주말도 오픈 시간은 동일하기때문에 오픈 전에 미리 도착하시길 추천드려요. 메뉴마다 재료를 아끼지 않은 티가 팍팍 나서 메뉴들을 즐기며 맛있게 기분이 좋았고, 저희도 다음에는 프렌치 토스트를 맛보러 방문할 생각이에요!
오늘은 펫프렌들리로 바뀐지 오래 되지 않은 찐 브런치 맛집 ‘서광식당’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신선한 재료와 직접 만들어 더 맛있는 소스들로 어우러진 환상적인 메뉴가 있어요.
• 한적한 시골 마을 길에 위치해서 입장 전후로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 서광식당에서 식사 후 근처 펫프렌들리 카페 오시에 방문 시 할인을 해줘요.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