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감자 누나예요! 슬로우 시티 경남 하동에 가시면 꼭 강아지와 갈 수 있는 곳들 중 꼭 추천하는 곳인데요, 바로 드라마와 소설 토지의 배경지로 유명한 '최참판댁' 입니다.
토지를 모르셔도, 옛 정취를 느끼며 대나무 숲길 그리고 한옥을 구경하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견종 상관 없이 입장할 수 있어서 더 좋은 최참판댁 소개 할게요:)
📍 삼성궁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매암다원문화박물관
⏰ 매일 09:00-18:00
🐶 견종 상관없이 입장 가능
🚘 최참판댁 전용 주차장에 주차가능해요!
하동에서 고즈넉한 한옥도 감상하고, 산책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동학 혁명에서 근대사까지 우리 한민족의 대 서사시인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배경인 이곳은 평사리에 소설 속의 최참판댁이 한옥 14동으로 구현되었으며, 조선 후기 우리 민족의 생활 모습을 재현해 놓은 토지 세트장이 잘 조성되어 있고 인근의 평사리 문학관도 좋은 구경 거리라고 해요.
입장료 및 최참판댁 안내도
최참판댁 입장료와 안내도인데요, 매표소에서 나눠주는 지도를 지참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꿀팁!)
무지 넓은 곳은 아니어도 여기가 어디인지는 알고 보는게 더 유익한 관람이 되리라 생각해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최참판댁을 둘러볼까요?
최참판댁으로 가는 길목엔 이렇게 간단한 먹거리나 간식, 지역상품을 판매하고있어요! 역시 남쪽이어서 그런지 고양이들도 많아요.
최참판댁 촬영지 인-증!
최참판댁 내부를 둘러볼까요?
최참판댁의 중문채에는 정말 지금도 누군가 살고있는 것 처럼 실감나게 말린 고추, 싸리 빗자루 처럼 옛스런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옛 부엌의 모습도 어찌나 구현을 실감나게 해놓았던지, 정말 시골스러운 느낌이 들죠?
최참판댁 안채 뒷 편엔 대나무숲길이 있어서 멋드러진 모습을 자아냅니다.
안채에서 사진을 찍으며 뒤에 대나무숲까지 보이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
뒤채와 사랑채인데요, 서까래가 정말 예술적이라 정말 집중해서 보게되더라구요 :)
사랑채에서 멋진 사진도 찰칵! 너무 예쁘지않나요? ❤️
최참판댁 산책코스 추천!
한옥을 좋아하신다면 위의 추천 코스대로 여유롭게 걸어보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에 강아지와 함께할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해지는 순간이었어요.
하동에 가신다면 최참판댁에 들러서 여유롭게 산책해 보는걸 추천 드리고 싶어요❤️
📌모모감자누나가 추천하는 이 곳의 매력포인트!
- 견종 상관없이 실내/외 이용가능해요!
- 한국 옛 정취를 느끼며 한옥과 초가집을 보며 산책할 수 있어요.
- 멋진 포토 스팟에서 견생샷 가능!
https://www.instagram.com/momo__gamja
※ 위 정보는 2024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