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 한림 카페 [소사오름]
≫ 매장 위치 :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61 소사오름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 10:30 ~ 18:3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혹은 캐리어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예스 펫 존, 예스 키즈 존으로 펫티켓, 에티켓 필수
- 주차 공간이 없어 근처 공영 주차장을 미리 찾아 이용 권장
- 오름 모양 치즈 케잌과 그래놀라, 요거트가 시그니처 메뉴
눈 크게 뜨고 찾아주세요. 지나치지 말아요
금능 포구 근처 길목에 자리 잡은 소사오름은 낮은 단층 건물에 간판이 눈에 띄게 걸려있는 건물이 아니라서 쉽게 지나쳐버릴 수 있어요. 하지만 알고 보면 분위기 있는 외관을 가진 카페 소사오름! 단단히 마음 먹고 찾아간다면 분명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카페는 단번에 찾아냈지만 입구는 또 헤맸답니다 ㅎ
현무암 돌 담과 심플한 외관을 가진 소사오름의 입구는 은색 철문이에요. 알고 보면 그 옆에 작은 간판도 있답니다. 저는 유리창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카페를 찾았는데요! 숟가락 위에 올려진 오름 모습이 딱 소사오름의 시그니쳐 메뉴를 표현한 것 같았어요.
안으로 들어가 보아도 아주 깔끔한 카페입니다. 내부도 돌 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지요?
전체적인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2~3인용 좌석이 5개 정도 있고, 테이블마다 간격이 넓어서 반려견을 동반하기에도 무리 없어 보였어요. 크기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한 카페이기도 하고, 특히 저희는 오후 늦은 5시 쯤 일몰이 지기 전에 방문을 했어서 조금 더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야외 공간도 분위기 넘치는 카페
테라스, 그리고 화장실의 사진이에요. 테라스에서 바다가 보인다고 해서 나가보았다가 더 놀란 것은 바로 화장실 ! 실내에서 화장실 표시를 따라 유리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면 우선 테라스에 좌석이 2개 보이는데, 저희가 가기 전에 내내 날씨가 좋지 않아서 테이블을 사용할 수는 없었어요. 그리고 반대쪽으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개수대가 야외에 있었구요! 신기하면서도 깔끔해서 놀랐어요!
알고 보니 원래 실내 공간이었던 공간이 중정이었더라구요. 조리하는 공간과 화장실 공간 사이에 저희가 앉아있던 실내 좌석이 야외 중앙 정원이었는데, 더 쾌적한 카페를 위해 작년에 넓게 리모델링 하셨다는 사실! 그 덕에 호가호수와 이렇게 실내에 함께 할 수 있다니 너무 감동이었어요.
소사오름의 시그니처 메뉴
소사오름은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오름이 메인입니다! 바로 치즈케잌인데요. 비양도, 금오름, 새별오름의 모양을 본따 제주의 특산물인 녹차(말차), 고구마, 옥수수를 사용해 만든 케잌이라고 해요. 그리고 직접 만드신 그래놀라에 그릭 요거트까지 제철 과일과 함께 곁들여 나오는데요. 저희는 새별오름과 플레인&생딸기로 메뉴를 주문해보았어요.
치즈 케잌 사이즈가 귀여웠는데, 한 입 베어 문 순간 아! 이 맛이라면 이 가격이 옳다!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신선한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어 만든 느낌이었고, 같이 주시는 마스카포네 크림과도 너무 잘 어울렸답니다. 그릭 요거트도 마찬가지로 생딸기가 듬뿍 올라가 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과일 토핑은 제철마다 곶감, 무화과, 복숭아 등 시즌 메뉴로도 나온다고 하니 계절에 맞게 꼭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희가 식사 후에 방문을 한 거라 디저트 메뉴만 시키고 음료는 주문하지 않았는데, 센스있게 시원한 물도 함께 챙겨주셨고 마스카포네 크림과 요거트에 꿀은 부족하면 리필 가능하니 편하게 말씀해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너무나 친절하시고 좋았습니다.
오늘은 치즈케이크가 맛있는 펫프렌들리한 공간 제주 카페 ‘소사오름’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바다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카페 방문 전후로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 테이블 아래에 가방을 수납할 수 있고, 여분 의자도 비치되어 있어서 편했어요.
• 제주 특산물로 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하는 맛있는 메뉴들이 가득해요.
※ 위 정보는 2024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