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사이즈, 견종 제한 걱정 없이 함께 갈 수 있는 진짜 펫프렌들리한 공간 소개해드릴게요.
[ 제주 서쪽 한경면 고산리에 위치한 펫프렌들리 3 곳 ]
카페 '제피로스'와 빈티지샵 '땡땡이', 그리고 식당 '이누팬'
01. 올레길 따라 가다 만나는 카페 [제피로스]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한경해안로 93-32 1층 별관
≫ 운영 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오전 11시 ~ 오후 7시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야외 동반 가능(리쉬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예스 펫 존, 예스 키즈 존으로 펫티켓, 에티켓 필수
- 추후 반려견 동반 가능한 별채 운영 예정
차귀도가 보이는 바다뷰 정원 카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서풍의 신 제피로스. 그 이름을 딴 카페가 제주 서쪽 바람이 가장 많이 부는 고산에 자리잡았네요. 용수항에서 당산봉(당오름)이나 수월봉으로 가는 해안가 올레길을 걷다보면 나오는 카페 제피로스는 엄청난 오션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차귀도와 형제섬이 보이는 뷰예요. 그리고 마당도 정말 넓고 좌석도 많아서 원하는 자리에 골라 앉으시면 됩니다.
메뉴도 꽤나 다양했고, 수제청으로 만든 차나 에이드도 있었어요. 저는 한라봉을 그대로 갈아 만든 주스와 땅콩 쿠키를 먹었는데 주스도 과육이 엄청나고, 쿠키도 우도땅콩으로 만들어서 정말 진하고 고소했답니다. 멋진 풍경을 보면서 먹으니까 더 좋더라구요.
실내 공간도 당연히 있습니다. 메뉴 주문하는 곳에도 바다가 보이는 실내 좌석이 있어요. 다만 저희는 반려견을 동반해서 갔기 때문에 정원에 먼저 자리를 잡아서 아이들을 쉬게 한 후 주문했고, 감사하게도 음료는 직접 가져다 주셨어요.
제피로스는 정원 곳곳에 정성 가득 담긴 가구들로 포토존 같은 좌석들을 여럿 마련해두셨고, 너무 더울 때에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 반려견 동반 손님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별채도 준비하실 예정이라니 너무 좋은 소식이죠.
고산이 바람도 많이 불긴 하지만,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동네랍니다. 제피로스 정원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떨어지는 해를 보면 참 경이로울 것 같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02. 수입 의류, 귀여운 소품이 가득한 빈티지샵 [땡땡이]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고산로1길 5 1층
≫ 운영 시간 : 매주 월,수요일 휴무 / 오후 12시 ~ 오후 6시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의류가 진열된 공간이므로 마킹, 짖음 금지 등 에티켓 필수
- 매장 건물 맞은편 갓길 혹은 대로변에 주차 가능
구경거리 다양하고 트렌디한 빈티지샵
땡땡이는 빈티지샵이에요. 바지, 스웨터, 아우터 같은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 양말, 모자, 키링 등 엄청 다양한 소품 악세서리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거리가 정말 다양해요. 의류도 컨셉이 한 가지만 있는게 아니라 정말 종류도 다양하고 빈티지라고 해서 옛 느낌이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도 많았어요. 전체적으로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고요!
반려견 동반 가능한 것도 감사한데, 사장님께서 강아지를 좋아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셔서 애들도 편안해하더라구요. 방문하시는 다른 손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얌전히 있었더니 다들 예뻐해주셨고, 애들 편하게 있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저희도 두 손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작은 핀이나 키링 같은 소품은 아이들에게 또는 아이들 산책 가방에 걸기 좋은 것들도 많아서 재미있더라구요.
간혹 여행 중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더워지는 경우에 맞는 옷을 구입하고 싶을 때 들르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서쪽 동네 빈티지샵 땡땡이, 기억해 놓으시면 좋을 거예요!
03. 다양한 메뉴가 있는 다국적 양식당 [이누팬]
≫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고산로 33-3
≫ 운영 시간 : 매주 일요일 휴무 / 평일 17:30-22:00, 토요일 11:00-23:00
≫ 동반 규정 : 제한 없이 실내 동반 가능(리쉬 필수)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1인 운영 식당으로 저녁 시간대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
- 매장 바로 앞 주차 가능하므로 골목으로 차량 진입하여 주차
이것 저것 다 맛있는 다국적 메뉴들
이누팬은 고산 시내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는 식당이에요. 오래된 창고를 개조해 문을 연 지 5년이 넘은 곳이더라구요. 이누팬은 사장님께서 직접 꾸미신 공간이라고 해요.
이런 골목 안에 식당이 있다고?! 하면서 방문했는데, 건물 외관서부터 독특한 분위기의 소품들로 꾸며진 모습을 만나게 되니 문을 열기 전부터 내부 공간도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실내 공간이 정말 넓었어요. 테이블도 기본 4인에서 부터 6인 까지도 앉을 수 있는 큰 사이즈로 배치가 되어 있더라구요. 그만큼 테이블 아래 공간도 넓어서 바닥에 엎드려 쉬는 것이 편한 호가도 잘 자리 잡을 수 있었어요.
천장에는 나무로 만든 조명이 멋스럽고, 한 켠에는 빔 프로젝트로 애니메이션이 틀어지고, 곳곳에 신기한 소품들도 가득 진열되어 있었어요.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공간이더라구요.
메뉴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파스타는 전체적으로 생면을 사용하시는데, 나폴리탄 파스타는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토마토 소스가 들어간 파스타고 우육 파스타나 가락 파스타는 우육탕면 혹은 고기국수처럼 국물이 있는 음식이더라구요. 그리고 다양한 토핑이 올라가는 오코노미야끼는 메밀 전병을 깔고 히로시마 식으로 만들어져요.
저희는 두 번 방문해서 겹치지 않는 메뉴로 다양하게 먹어보았는데, 다 맛있더라구요. 어르신들과 함께 방문해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메뉴들도 있었고, 특히 다국적 메뉴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게 정말 좋았어요.
오늘은 사람도 강아지도 고양이도 함께 공존한다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펫프렌들리한 공간 3 곳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제피로스 - 풍경이 정말 멋있고 올레길과 연결되어 있어서 강추해요!
• 땡땡이 - 다양한 의류와 소품을 반려견과 함께 편하게 쇼핑할 수 있어요.
• 이누팬 - 다국적 메뉴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식사 + 펍으로도 방문 가능해요.
※ 위 정보는 2024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