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곧 성수기가 다가오는데 모두 어디로 놀러갈 지 정하셨나요?
여러분은 숙소 예약할 때 뭘 제일 먼저 고민하시나요? 저는 일단 독채인가부터 봐요. 저희 집 댕댕이는 강아지들의 짖는 소리에도 따라 짖는 편이라 1,2.3동 이런 식으로 나눈 곳보다 한 팀만 가능한 독채인지 부터 확인하고 방문한답니다!
물론 댕댕이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댕댕이들의 안전을 위해, 고민하면 좋을 요소들 함께 알아봐요! (반생 댕디터들 및 반생 2년차의 내공을 담아 통계를 내보았습니다.)
01. 독채로 이루어져 있는가?
예시 : 내포리머뭄스테이
요즘 대세는 바로 '프라이빗'한 독채라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우리끼리 시간 보내고 싶은 분들이 많잖아요! 그래서 공간 분리가 잘 되어있는 형태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졌답니다.
강아지와 함께 하면 언제 어떤 일이 생길 지 모르다 보니, 요즘은 프라이빗함을 추구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도 하루 한 팀만 가능한 독채 위주로만 다니고 있어요 :) 물론 독채가 아니여도 좋은 숙소들은 많답니다. 이건 본인의 성향 및 반려견의 성향에 맞춰 가면 될 것 같아요🐶
02. 여름에 풀빌라 방문 시 수영장 계단여부
예시 : 로이스 애견풀빌라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풀빌라 혹은 수영장이 있는 숙소 방문 시 한 번 확인하면 좋을 부분도 알려드릴게요. 물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은 맘껏 뛰놀고 싶을 텐데요. 수영장 이용 시 소,중형견이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바로 수영장의 계단 유무입니다.
혼자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것이 어렵고 무서울 수 있기 때문에 계단과 계단 사이의 폭이 좁은 계단이 있는 곳이 좋아요 🏊♂️
03. 마당 울타리는 튼튼한가?
예시 : 파머스데이
어느 숙소를 머물러도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울타리! 입니다. 아이들이 오프리쉬로 자유롭게 뛰어놀다 보니까 바깥으로 나갈 위험이 없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 )
간혹 울타리가 안전하지 않거나 틈새가 있을 경우 탈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울타리가 틈 없이 잘 설치되어 있는지 내 강아지가 뛰어놀거나 점프할 시 탈출 위험이 없는 높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04. 내부 시설의 경우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가?
예시 : 보느몽뜨
소형견을 키우는 견주들이 가장 많이 눈여겨 보는 부분 중 하나일 텐데요. 바로 내부 바닥이 미끄러지기 쉬운 구조인지, 보게 된답니다.
다리 다치기 쉽다 보니까 숙소를 고를 때 바닥을 눈여겨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특히 마룻 바닥이나 대리석 바닥으로 이루어진 곳은 한 번 더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고요! 요즘은 미끄럼 방지 시공을 한 숙소들도 많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라요.
05. 내부 시설 중 저상형 침대 & 계단 확인
예시 : 홍천 스테이펫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소형견의 견주들은 슬개골 문제로 미끄럽지 않은 바닥을 = 말씀드렸었는 데요. 추가로 저상형 침대인지도 확인해 보면 좋아요.
저상형 침대가 아닐 시 댕댕이가 침대에서 오르락 내리락할 수 있는 계단이 있는 지도 확인해 보면 좋답니다. (계단이 없을 땐 저는 챙겨서 가기도 해요!)
06.복층 숙소 방문 시 유의사항
예시 : 펫티움
복층 숙소를 방문 시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계단 사이에 틈이 있는 숙소일 경우 올라가다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계단과 계단 사이에 틈이 없고, 계단 옆의 난간대도 마찬가지로 틈이 없는 것이 좋아요.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이다 보니, 혹여 방문했을 경우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
저도 처음에 숙소를 가야겠다 마음 먹었을 때 어떤 것을 고민하면 좋을 지 궁금한데 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행 초보집사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람으로 적어보았어요.
댕댕이와 여행 N년차인 저희 댕디터들의 자문도 구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모두 오늘도 즐거운 반려생활하세요 🐶♥️
※ 위 정보는 2024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원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