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강아지숲 테마파크, '2024 도그페스타'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개최

ⓒ노트펫
사진=강아지숲 제공

 

[노트펫]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하 강아지숲)'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도그페스타'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Let’s play together!’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 설채현 수의사는 '반려동물과 나의 놀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반려동물의 육체 및 정신적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 놀이의 의미를 알아보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 등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가수 임한별과 김나영이 각각 공연으로 관람객들과 만난다. 현재 반려 가족이기도 한 김나영은 공연에 앞서 진행되는 미니 토크 코너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반려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일요일에는 다양한 경연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공연과 베테랑 마술사 이한의 버블 매직쇼도 만나볼 수 있다.

 

축제 주제가 놀이인 만큼, 반려견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보호자와 강아지가 서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렛츠 볼', '렛츠 점프', '렛츠 런', '렛츠 댄스', '렛츠 킁킁' 등 총 5개의 테마로 놀이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놀이가 기부로 연결되는 플레이 도네이션(Play Donation)도 운영된다. 보호자들은 기부 데스크에서 코인을 구매하여 '복불복 원반던지기', '도전 디스크골프!', '봉을 잡아라!'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결과에 따라 참여자들에게는 상품이 증정되며, 코인 판매 수익금은 유기견 구조 및 임시보호 전문 기관인 '어독스'에 전액 기부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코인 판매 수익금이 현장에서 어독스에 기부되는 협약식이 예정돼 있다.

 

또 다른 구역에서는 반려견 복지를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 및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유기견 구조 및 임시보호 전문 기관인 어독스에서는 유기견 관련 봉사활동 및 임시 보호 등에 대한 홍보 캠페인과 자선 바자회를, 한국헌혈견협회에서는 헌혈견 홍보 캠페인을,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에서는 반려동물 CPR 교육 캠페인을 홍보 부스에서 상설 진행한다.

 

다양한 산업 부스 및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존도 운영된다. '강원관광재단'과 '한화생명' 외 강아지 수제 의류사, 장난감 업체, 펫타로 및 페이스페인팅 업체 등이 부스를 운영한다.

 

선착순 예약으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반려견 행동 상담 부스가 준비돼 있다. 샤인동물병원X마요펫이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정형외과 검진 및 강아지 대상으로 저주파 고관절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 푸드트럭을 비롯한 먹거리 코너에서는 핑거 푸드, 분식 등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이번 축제는 강아지숲이 주최, (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며 한화생명이 후원한다. 강원관광재단과 네슬레 퓨리나, 파미슨펫, 페츠모아, 닥터할리펫, 로렌츠가 협찬 지원한다.

 

'2024 도그페스타'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아지숲은 '도그페스타'가 단독으로 개최되지 않았던 2023년을 제외하고, 3회째 '도그페스타' 수익금을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해 왔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