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베터빌, '고양이 췌장염' 주제로 오는 5일 라이브 세미나 개최

ⓒ노트펫
사진=베터빌 제공

 

[노트펫]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은 'A Silent Killer: 고양이 췌장염'을 주제로 수의사 대상 실시간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세미나는 베터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베터빌에 따르면, 중년 이상의 고양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췌장염은 조용히 찾아와 고양이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침묵의 질병(Silent Killer)'으로 알려져 있다.

 

만성적 혹은 급성 췌장염을 겪는 고양이들은 구토, 식욕부진, 탈수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이를 적시에 치료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

 

특히 고양이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진단이 어렵고, 치료 과정에서도 복잡한 접근이 요구되는 질환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췌장염의 병태와 치료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는 수의사들에게 필수적인 과제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베터빌은 고양이 췌장염을 조기 진단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번 세미나는 '고양이병원 소설'의 이미경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고양이 췌장염의 발생 현황과 주요 증상, 최신 치료 방향 등을 실제 임상 사례를 통해 다루며, 치료 접근법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경 원장은 20년 이상의 임상 경험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고양이 췌장염의 주요 원인과 병태생리 ▲진단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포인트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 방법 등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라이브 세미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연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베터빌은 이를 통해 세미나 참여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해결하고 실제 상담 및 진료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수의사는 베터빌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클래스룸 - LIVE 세미나' 메뉴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세미나 당일에는 'LIVE 세미나' 메뉴 접속을 통해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