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길가에서 만난 '하얀 요정' 사슴 모습에 350만 명 감탄 "동화 속 장면 같아"

길가에서 만난 '하얀 요정' 사슴..350만 명 감탄
사진=tiktok/@carolynnrs (이하)

 

[노트펫] 길에서 마주친 순백색 사슴 한 마리가 전 세계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지난 7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최근 틱톡에 올라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끈 영상 한 편을 소개했는데요.

 

틱톡 사용자 @carolynnrs가 올린 이 영상에는 도로변에서 우연히 마주친 하얀 사슴이 등장합니다.

 

길가에서 만난 '하얀 요정' 사슴..350만 명 감탄

 

영상 속 사슴은 온몸이 하얀색이면서, 눈과 코 주위가 분홍빛을 띄는 것으로 보아 백색증 개체로 추정됩니다.

 

마치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신비로운 모습에 촬영자도 잠시 운전을 멈추고 사슴을 관찰했습니다.

 

길가에서 만난 '하얀 요정' 사슴..350만 명 감탄

 

지난달 29일 올라온 이 영상은 현재까지 35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천사 같다" "처음엔 조각상인 줄 알았네" "정말 운이 좋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arolynnrs Shared a magical moment with this pretty girl on my way home from work ❤️ #albinodeer ♬ Winter Melody - Jacob's Piano

 

미국 국립사슴협회에 따르면 백색증 사슴은 약 3만 마리 중 1마리꼴로 발견될 정도로 매우 희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보기에는 아름다워도, 선천성 유전질환인 백색증은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환경에 위장하는 능력이 떨어져,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숨기기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2015년 PLOS ONE에 등재된 논문에 따르면, 백색증이 있는 동물은 때때로 무리로부터 배척당하며 생존하기 힘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박찬울 기자 cgik92@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