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계절마다 오르기 좋은 산!평창 '백두대간 선자령'

안녕하세요! 큰 개와 작은 개가 함께 지내는 반려생활 여행 에디터 호가호수네입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강원도에서 눈 구경 할 수 있는 산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대관령에 왔다면 무조건 가야하는 
[백두대간 선자령]

≫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34
≫ 동반 규정 : 크기 제한 없이 동반 가능, 배변 수거 및 리드줄 착용 필수
≫ 소요 시간 : 왕복 3-4시간 / 등산화 및 등산 스틱 장착 추천
≫ 주차장 : 대관령 마을 휴게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경강로 5721 대관령휴게소)

      🔉 방문 전 참고해주세요! 
     - 눈이 너무 많이 내리면 입산이 통제될 수 있어요.
     - 선자령 정상에는 바람이 아주 많이 불어요.

 


 이번 등산은 선자령입니다! 

 

강원도 평창으로 눈놀이 많이 가시죠? 양떼목장도 다양하게 있고, 워낙 눈이 많이 내리는 대관령 동네이기때문에 강아지 동반으로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이번에는 호가호수와 함께 선자령이라는 곳을 등반하고 왔습니다.

 

저희가 다녀온 날은 눈 소식이 없는지 꽤 된 시기여서 눈이 조금씩 있긴 했지만 거의 다 녹았었는데요. 이런 날 조심하셔야하는 것이 바로 빙판입니다. 눈이 많이 온 날에는 통제가 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날씨가 따뜻해서 눈이 막 녹는 시기에는 그늘진 곳에 눈이 녹아 빙판으로 바뀔 수 있으니 등산할 때에는 꼭 등산화와 등산스틱, 그리고 아이젠도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선자령은 능선을 따라 꽤나 많이 걸어 올라가야 하는 곳인데 사계절 내내 아주 유명한 곳이라 바로 아래에 휴게소가 크게 있습니다. 이 곳에 주차를 하고 화장실도 다녀오고 먹을 것도 챙겨주시면 돼요.

 


 

그리고 다른 등산객들을 따라 조금 더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대관령 옛길 등산로가 나옵니다. 이제는 사람들 발자국만 보고 계속 올라가면 돼요! 나무 계단은 초입 부분과 중간에 조금 있고, 대부분은 완만한 오르막길인데 임도도 있고 아주 숲 속 사이로 가는 오솔길도 있어요. 그리고 도착하면 아주 드넓은 언덕이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숲 속에서 눈 길을 실컷 걸어요 

 

선자령은 언제나 사람이 많은 편인데, 특히 눈이 아주 많이 쌓여있을 때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날은 눈도 많이 녹은 평일이라 오가는 사람이 거의 없었답니다. 등산은 해 진 후가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반드시 왕복 소요 시간을 체크하고 하산 완료 시간이 일몰 시간 전이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짜주셔야합니다. 저희는 해 지기 직전에 내려오는 코스로 갔더니 사람이 더 없는 것 같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사람들이 지나가며 만들어 놓은 길을 따라 천천히 올라가봅니다.

 

 

구불구불 숲 길을 다 지나가면 아주 큰 풍력발전기가 엄청 많이 보일거예요. 여기가 바로 선자령입니다. 아주 드넓은 언덕 위에 큰 풍차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그만큼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라는 뜻이기도 하죠. 선자령이 사계절 내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 곳 때문인데요. 평창은 여름에도 비교적 다른 지역보다 기온이 낮기도 하고, 특히 선자령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여름에도 해만 없으면 많이 덥지 않대요.

 

그리고 이렇게 넓고 멋진 언덕에서 백패킹을 하는 분들도 많아서 정말 언제나 찾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 되었답니다. 근데 우리의 등산은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도착한 것 같았던 넓은 풀밭을 지나 10분 정도 더 올라가야 백두대간 선자령의 정상석이 등장을 합니다. 이 곳이 바로 해발 1157m 높이의 선자령이에요. 등산을 하러 왔으면 반드시 정상석에서 등반 완료 인증 사진까지 남겨주는 것이 필수니까 꼭 여기까지 올라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멋진 풍경을 보며 다시 안전하게 하산하면 끝입니다. 사진도 찍고 넉넉하게 3시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은데, 정상에서는 바람이 강해서 조금 춥긴 했지만 강아지들과 함께해서 더 재밌는 시간이었어요. 저희는 겨울의 선자령을 다녀왔으니 다음에는 여름의 선자령도 한 번 다시 보러 가려구요!

 


 ✔️ 반려생활 에디터 호가호수가 뽑은 POINT ! 

• 등산로 입구인 대관령 마을 휴게소에서 등산 전후로 휴식이 가능해요!
• 정상에 도착하면 아주 넓고 멋진 언덕이 우릴 반겨요!

오늘은 호가호수와 함께 평창 대관령에 오르기 좋은 산 '선자령'을 소개해드렸어요.
다른 분들도 우리도 좋은 공간에 함께 오래 방문할 수 있도록 펫티켓과 에티켓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 위 정보는 2025년 0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