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연맹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B홀에서 '2017 FCI 국제 도그쇼'를 개최한다.
FCI 국제 도그쇼 2회, KKF 챔피언쉽 도그쇼 2회로 총 4개 대회가 개최된다.
도그쇼장에서 강아지를 핸들링하는 핸들러를 위한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와 훈련경기대회(가정견 부문)가 동시 진행된다.
도그쇼에서는 포인팅 독을 위한 경기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비즐라, 마스티프 계열의 후손인 센트럴 아시안 오브자카, 암사자같은 느낌의 아나톨리안 셰퍼드 독 등을 필두로 60여 견종 약 1,500여두가 참가해 각기 다른 매력을 보일 예정이다.
도그쇼는 견종 표준에 가장 부합한 개를 선발하는 대회로 올바른 번식을 장려하고, 무분별한 번식을 방지, 품종을 보존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 도그쇼의 꽃인 베스트인쇼(Best In Show, 이하 BIS)를 차지하기 위해 BIS전에 참가해 타 그룹의 쟁쟁한 개들과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도그쇼는 견종별 개체 심사부터 BIS가 되기까지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대회로 많은 애견인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반려견 행사다.
애견연맹은 "낮 기온이 32도까지 치솟는 등 연일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휴일에 애견과 함께 시원한 도그쇼 행사장에서 이색적인 노페이 바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행사 결과는 한국애견연맹 홈페이지(http://www.thekk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애견연맹 사무국(02-2278-0661~2)으로 하면 된다.
회원 댓글 0건